마이이더월렛 무한 펜딩(pending) 해결 방법

Wookoa 2024. 6. 18.

MyEtherWallet 무한 펜딩 해결 방법
MyEtherWallet 무한 펜딩 해결 방법

머리말

  마이이더월렛(MEW)을 이용해서 이더리움 및 토큰을 전송하는 경우가 있다. ICO에 참여하거나 특정 거래소로 토큰 전송을 위해서 전송에 필요한 가스비를 직접 설정할 수 있다. 일종의 전송 수수료를 가스비라 칭하며 지불하는 가스비에 따라서 전송 속도도 다르다. 이더리움 네트워크가 한산한 시간에 전송을 하면 적은 비용으로도 적당한 전송속도를 누릴 수 있다. 하지만 네트워크가 바쁜 순간에 저렴한 비용으로 토큰을 전송하면 무한 pendding 현상에 빠지게 된다. 본 포스팅에서는 MEW 지갑에서 토큰을 전송할 때 발생하는 무한 펜딩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한다.

마이이더월렛 무한 펜딩 해결 방법

  가스비를 많이 지불하는 사용자가 이더리움 네트워크 사용에 대한 우선권을 획득한다. 비교적 적은 가스비를 지불한 자신의 트랜잭션은 우선순위에 계속 밀려나게 되며 그대로 기다리게 되면 성공하거나 실패를 하게 된다. 하지만 성공이든 실패든 결과를 얻기까지 1일 이상의 시간이 더 걸릴 때도 있는데 이러한 현상을 무한 펜딩 현상이라 부른다. 하나의 트랜잭션이 무한 pending 현상에 빠지게 되면 그 이후의 트랜잭션은 앞의 pending 현상이 해결될 때까지 대기하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트랜잭션을 취소해서라도 무한 pending 현상을 풀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한다.

이더리움 토큰의 트랜잭션 생성
이더리움 토큰의 트랜잭션 생성

   무한 pending에 빠진 트랜잭션을 취소하는 방법은 자신의 주소에 트랜잭션을 셀프로 발생시킴으로써 해결할 수 있다. 마이이더월렛에 로그인 후 이더리움 & 토큰 전송 메뉴에서 자신의 이더리움 주소로 0개의 토근을 전송한다. 트랜잭션을 취소하기 위한 비용으로 가스비가 들어간다는 점을 감안해야 한다. 큰 금액은 아니지만 셀프 트랜잭션도 가스비가 필요하다. 이더스캔을 조회해 보면 아래의 사진과 같이 SELF 트랜잭션 항목을 확인할 수 있으며, 무한 Pending 중이던 기존 항목이 사라지고 SELF 트랜잭션이 생성되었다.

MEW 셀프 트랜잭션 결과
MEW 셀프 트랜잭션 결과

꼬리말

  무한 펜딩 현상을 마냥 기다릴 수 없는 상황이거나 지속적으로 우선순위가 밀려 영영 수행되지 않을 트랜잭션일 수 있다. 본 포스팅에서 소개한 방법으로 마이이더월렛의 무한 Pending 현상을 해결할 수 있으며 이로써 포스팅을 마무리 짓도록 한다.

인기있는 글

소중한 댓글 (0)